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난 해야 할 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딴 짓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주말 하루는 열심히 공부해야지 다짐했으나 유투브를 틀면 유투브에 빠져나오지 못하고 하루종일 머무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를 타개 하기 위해 방법을 찾아보았고, 그 중 조금이나마 효과가 있었던 것은 다음과 같다.

 

1. 할 일을 했을 때 뿌듯할 미래의 내 자신을 생각하기.
할 일을 했을 때 뿌듯할 미래의 내 자신과 할 일을 하지 않았을 때의 미래 나를 떠올려보자.  그리고 그 선택의 갈림길의 놓여있는 나를 생각해본다.

 

2. 오늘 해야 할 일을 자유 시간을 포함하여 계획하기.
조금의 계획없이 오늘 이것 이것 하자 정도로 느슨하게 계획한다면, 오늘 하루도 느슨한 마음가짐으로 보내게 된다. 안일하게 해야 할 일을 미루고, 의미없이 쇼츠나 인스타를 보며 시간을 보내다 심각하게 발등에 불떨어졌을 때나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할 일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오늘 하루 언제부터 언제까지 뭐할지 생각하고 계획하자. 그리고  할 일 뿐만 아니라 자유 시간, 내가 하고 싶은 일 하는 시간 등도 계획하자.

 

3. 딴 짓을 너무 많이 했다는 생각이 든다면, 지금 드는 생각을 말로 표현해보자.
딴 짓을 완벽히 끊어내기는 어렵다면, 내가 끌리는 것을 하되 적당히 멈추는 법을 알아야 한다.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로, 지금 내가 느끼는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있다. 말을 내뱉음으로써 이성적으로 나 스스로를 통제시킬 때 쓰이는 전전두엽과 안와전두피질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예시) 난 지금 공부를 너무 하기 싫다.
난 지금 딴 짓을 2시간 넘게 했다.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WdnF1gh0LU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