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21하반기, 신한은행 디지털/ICT 전형 후기이다. (신입)

생각보다 쉽지 않았던 코딩테스트 이후, 1차 면접과 AI 면접을 보게 되었다.
특이하게도, AI 면접 이후 합/불 발표 없이 바로 1차 면접을 보았다. 직전에 보았던 AI 면접을 참고해서 1차 면접을 보는지 모르겠다.

신한은행에 대한 디지털/ICT 직군에 대한 면접 자료가 찾아봐도 거의 없어, 타 기업(IT)들의 1차 면접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내가 한 프로젝트 + 관련 전공 지식을 준비해갔다. (물론 중간고사 기간에 치여... 전공 지식은 준비는 거의 못했다.)

하지만 신한은행 신입 채용 1차 면접에서 보는 지원자의 면면 혹은 자질은... 내가 알고있는 전공 지식이나 프로젝트 경험에 무게가 많이 있지 않았다..
생애 처음 겪어보는 취업 시장에서, 처음으로 나의 사람 됨됨이, 인성에 대해 많이 되돌아보게 계기가 되었다.

지금 돌아보면 정말 당연히 준비했어야 하는 질문들이었지만... 그 당시 꽤 안일했다는 생각이 든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