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2021 신한카드 공채에 지원하여 본 1차 면접 후기이다.
ICT 개발 직무로 지원했다.

사실 당시 학교 중간고사 기간과 다른 기업들 면접, 서류 전형 기간과 겹쳐 준비할 시간이 많이 없었다.
그래서 이틀 전에 먼저 본 신한은행 1차면접 경험을 참고하여 단기간 준비하고 면접에 응했다. 

진행 내용

면접을 보며, 내가 많이 준비를 안하고 봤구나 싶었던 이유는 신한카드 면접 진행 방식이나 내용이 지금까지 봤던 면접들과는 꽤 달랐기 때문이다.

면접을 준비하며, 신한카드 유투브(정보), 타 유명 유투브의 (공통)면접 준비 방법 영상을 보며 간단히 준비했을 뿐, 신한카드 ICT 개발 직무 면접 후기는 검색해도 잘 나와있지 않아 지금까지 진행했던 방식이나 질문들에 대해 전혀 모르고 면접에 들어갔다.

실제로 면접을 보면서, 참신한(?) 진행 방식과 질문들이 되게 신선하다고 느껴졌다.

2021 공채 1차 면접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사전에 공지해준 대기실에 들어가서 기다리다 이름이 불러져 안내해주시는 방으로 들어갔고, 면접이 시작되었다.

다른 신한카드 면접들을 찾아보면, 토론에 대한 내용을  많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주어진 시간동안 공지해주는 주제에 대해 내 생각을 적절히 정리하여 말했다. 내 답변에 대한 면접관님들의 추가 질문들이 이어졌다.

나의 경우 정말 운이 좋았다. 오픈카톡방에 올라오는 면접 후기들을 찾아보면 저게 주제로 나왔으면 잘 몰라서 절대 제대로 말 못했겠다는 주제들이 있었다.. 그렇다고 어려운 주제들은 아니다. 내가 평소 시사들에 대해 잘 몰라서....ㅎㅎ

이후, 면접관님이 주시는 창의성이 필요한(?) 질문에 대해 말하는 시간을 가졌고, 본격적으로 직무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신한은행의 1차면접을 생각하며 인성면접이 주일 것이라 생각했지만..... 정말 it기업에서 받을만한 질문들을 받았다. 개인적으로 신한카드가 트렌드에 맞추어 it에 많이 준비하고 신경쓴다는 느낌을 받아 상당히 좋은 인상을 받았다....!

결과

합격

복사했습니다!